감사할줄 알아야 한다
흰구름은 파아란 하늘가에서 재롱을 부리며 아름다운 화폭 을 그려갑니다. 그것은 흰구름이 파아란 하늘에 감사를 드리는 겁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이 세상에 제일 찬란한 해빛은 응당 은혜 에 감사할줄아는 사람, 은혜에 보답할줄아는 사람 즉 우리의 성 장의 길에서 든든한 받침돌이 되여준 주위의 매 사람들에게 속 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은혜에 감사해 할줄 아는것도 은혜에 보답할줄 아는것도 모 두 소중한 존재가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모든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나에게 생명을 갖다주신 아빠엄마께 감사를 드립니다. 철모르는 애숭이인 나에게 지식의 날개를 달아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나와 함께 기쁨과 슬품을 나눈 친구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나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주는 주위의 모 든 사람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은혜를 알고 은혜를 감사히 여길줄 알며 은혜에 보답할줄 아는것은 우리 민족의 영광스러운 전통미덕입니다. 어엿한 백의 동포의 일원으로서 우리 겨례의 전통미덕을 살려 감사하는 마음 으로 이 세상을 살아가노라면 원망도 질투도 불평도 번뇌도 모 두 우리의 웃음소리속에서 씻은둣이 살아져 갈것입니다.
21세기의 새싹들인 우리는 어떻게 은혜에 보답하여야 할가 요?
혁명선렬들에게 보답하여야 합니다. 그이들이 진붉은 피로 바꾸어온 금수강산을 소중히 여기고 뭇사람들이 감탄을 금치 못 할 멋진 강산을 꾸려 사람마다 행복한 생활을 누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빠엄마의 은혜에 보답하여야합니다. 부모님께 효도하고 부모님들이 바라는 소원을 성취하여 보모님들이 저희들에게 베풀어주신 정과 사랑을 늘 가슴속에 간직하고 이웃에게, 친구 에게, 그리고 사회에 그 정을 베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들의 평생친구이며 스승인 선생님들께 보답하여야 합니 다. 언제나 좋은 가르침을 주시는 선생님들을 존경하고 사회의 빛이 되고 약한 사람들의 힘이 되는 학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 니다. 언데 어디에서든 선생님의 가르침을 가슴속에 새기고 부 끄럽지 않는 제자되도록 노력하면서 살겠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는 사람들에게는 풍성한 수확이 있습니다.
|